에너지경제
이마터즈 2기 모집 포스터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이마트가 8일부터 ‘제2회 전국 이마터즈 능력평가’를 개최한다.

이마터즈는 이마트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블로그나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스토리를 전하는 서포터즈다.

이마터즈 능력평가는 이마터즈 선발을 위한 관문이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상품을 보는 안목과 이를 널리 퍼뜨릴 수 있는 블로그, 유튜브, SNS 계정을 가진 이마트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1차 선발 과정인 온라인 미션은 이마트 상품을 하나 선정해 자신만의 시각으로 리뷰해 제출하는 형식으로 오는 21일까지 이마트 앱을 통해 진행된다. 이후 2차 오프라인 실기미션은 12월 8일 이마트 본사에서 치뤄진다.

이마터즈 2기는 연임에 나서는 1기 우수 이마터즈를 포함해 총 50여 명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선발 과정이 마무리되면 12월 2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5월까지 약 6개월에 걸쳐 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이마터즈 1기가 6개월간 제작한 콘텐츠는 ‘마이쇼핑카트’ 425개, ‘이마터즈 픽’ 527를 포함 총 1230개다. 1인당 평균 20개가 넘는 콘텐츠를 생산해 낸 셈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기업과 소비자간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한 이마터즈가 기대 이상의 효과를 거둔 가운데 2기 모집에 나서게 됐다"며 "자신만의 시각을 가지고 쇼핑을 즐기며 이마트를 애용하는 분들에게 단순한 서포터가 아닌 마케터로 활동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