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방카슈랑스’는 기존 KEB하나은행의 스마트폰뱅킹앱인 ‘1Q Bank’내에서 은행 방문없이 저축보험은 물론 보장성보험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을 이용 가능한 서비스다. 또 이번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통한 보험 가입·입금·조회는 물론 금융권 최초로 가입 보험에 대한 자산관리 분석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의 보험자산관리 분석 서비스는 모바일방카슈랑스 내 ‘내보험 INFO’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가입한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조회해 그래프 분석, 은퇴시점의 예상수령액 및 부족자금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효율적인 보험자산관리를 돕는 기능이다.
이러한 보험 자산관리 분석 서비스에 더해 △고객의 성별과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동일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의 보험료, 예상적립액, 환급율 등을 미리 비교해 선택할 수 있게 돕는 ‘비교설계’ 서비스 △세무서 방문 및 별도 서류 준비가 필요 없는 ‘노란우산공제’ 가입·입금·변경 서비스도 함께 제공되는 것이 이번 서비스의 또 다른 장점이다.
박세걸 KEB하나은행 WM사업단장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일환으로 디지털 플랫폼에 ‘모바일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새로 선보임으로써 보다 다양하고 폭 넓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하이로보’와 ‘연금 하이로보’에 이어 ‘모바일방카슈랑스’ 등 새로운 디지털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해 KEB하나은행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더 많은 고객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