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구직자 사전 신청 돌입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9.08.06 16:14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구직자 사전 신청 돌입

190806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홈페이지 메인 이미지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실무추진단’은 행사 안내와 참가자 사전등록을 위한 홈페이지를 지난 5일 사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제약바이오협회)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실무추진단’이 행사 안내와 참가자 사전등록을 위한 홈페이지를 지난 5일 사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포털에서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등 키워드로 검색하면 접속이 가능하다.

이번에 열린 홈페이지는 모든 메뉴 및 콘텐츠를 모바일에 최적화해 개인용 컴퓨터(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해 행사 내용과 참가 기업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직자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본인인증과 제약바이오산업 관심직무, 행사를 알게 된 경로 등 간단한 설문조사를 마친 후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된다.

등록 후에도 홈페이지의 다양한 메뉴를 통해 AI면접체험관, 면접메이크업 등 부대행사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연계한 제약바이오 취업아카데미의 사전신청도 진행할 수 있다. 또 국내 주요 제약기업 인사담당자가 진행하는 채용설명회 및 취업특강 일정도 확인 가능하다.

행사 당일 기업 인사담당자와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현장면접관’ 접수는 채용관 메뉴를 통해 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의 공고를 확인해 양식에 맞춰 입사지원서를 등록하면 된다. 별도의 이력서 제출 없이 현장상담도 가능하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채용관 메뉴에 있는 ‘채용상담관’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특이 이번 현장면접은 면접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기업이 현장채용 및 하반기 공채 시 1차 면접 혹은 서류 면제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 구직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전망 된다.

이밖에도 현장면접관 메뉴에서는 구직자의 희망직종과 신입·경력, 근무지역 여부 등을 분석해 원하는 제약기업을 찾아주는 맞춤형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러 개의 기업과 모집공고를 비교하면서 볼 수 있는 관심기업 기능도 가능하다.


이나경 기자 nakyeong1112@ekn.kr

이나경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