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해외서 한달만에 5천만 클릭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9.09.20 13:51
SK이노베이션 캠페인

▲SK이노베이션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기업PR캠페인 스틸컷.


[에너지경제신문 김민준 기자]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5천만을 달성했다.

SK이노베이션은 20일 "광고의 성공을 보장하는 소재로 ‘3B(Beauty, Baby, Beast)’를 이야기하는데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캠페인에 동물을 등장시키고, 동시에 중독성 있는 BGM을 활용해 3B 공식을 4B로 확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국내 기업광고가 해외에서 단기간에 이 같은 호응을 얻은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에 사용된 BGM은 1984년 첫 방영 이래 21년간 사랑을 받은 KBS 인기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주제곡을 개사해 제작됐다.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씨가 제작에 참여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이 노래의 매력은 여러 동물들이 다양한 목소리로 감탄사 ‘우~와~’를 외치는 데에 있다. 이런 중독성은 35년이 지난 지금 유튜브 광고로 재탄생하며 해외 유저들에게도 같은 매력으로 다가왔다.

이번 기업PR캠페인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은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 성과를 해외에 효과적으로 소개했다. 또한 "혁신이 우리 본성 안에 있다"는 광고 카피로 ‘혁신적인’ 동시에 ‘친환경적인’ 기업 이미지를 분명히 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 리튬이온분리막 사업 등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 가능한 기업PR캠페인을 런칭했다"며 "SK이노베이션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준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