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검사원은 10일 한국선급 부산본부에서 한국선급과 산업분야 제품인증과 검사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오른쪽부터 한국공인검사원 김영수 대표, 한국선급 이정기 회장.



미국 ASME인증, 유럽 CE인증 등 원스톱 지원체제 갖춰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한국공인검사원(주)(KAIRI, 대표 김영수)는 10일 한국선급 부산본부에서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과 산업분야 제품인증과 검사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미국 ASME인증과 유럽 CE인증은 제조사 품질보증을 위한 세계 양대 인증으로, 국내 기계업체들이 해외 프로젝트 수주를 위해서는 반드시 취득해야하는 인증이다.

한국공인검사원은 미국 ASME인증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토종 공인검사기관이며, 한국선급은 유럽 CE인증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해양산업분야 인증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기업들은 미국 ASME인증, 유럽 CE인증을 비롯 아시아 수출인증 등을 한 기관에서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비용절감은 물론 서비스의 고품질화와 편리성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한국공인검사원의 강점인 산업분야 기술검사와 한국선급의 강점인 해양분야 인증 협력으로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아울러 양사는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회원사 및 글로벌 협력네트워크와 한국선급의 70여개 해외지사망을 적극 활용, 해외 고객유치를 위한 마케팅 및 영업활동도 공동으로 펼칠 계획이다.

한국공인검사원 김영수 대표는 "최근 TBT 등 비관세 장벽이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인증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면서 "접근성과 전문성을 갖춘 국내 토종 인증기관인 한국공인검사원과 한국선급은 상호협력을 통해 국제인증 관련 국내 업계의 애로사항 해소와 기업들의 경쟁력강화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공인검사원은 한국기계산업진흥회에서 국내 기계업체들의 해외인증획득 지원을 위해 설립한 기관으로 국내 최초·유일의 ASME 공인검사기관이다.

ASME인증을 필두로 KEPIC, EN 10204 자재검사, 수출검사, 보험조사·검사, 중고기계검사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인력과 시스템을 구비하고 교육 및 검사,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추천기사


·  필룩스, 상반기 영업이익 55억, 전년比 48%↑…사상최대 실…

·  에너지공단, 상업부문 주요 협회와 간담회 개최

·  한국형 원전 APR1400, 영국 신규 원전 건설 참여 가능성↑

·  윌로펌프, 無재해 10배수 달성 성과 거둬

·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방위사업청 방산 기술보호 ‘맞…



이시각 주요뉴스


·  임지현, 북한 선전매체 재출현…"납치설은 거짓말"…

·  농식품부, '살충제 달걀' 관련 420개 농장 성분 보완 조사

·  이낙연 총리 "정부 속이는 농가는 형사고발 포함 엄정조치"

·  스페인 연쇄테러 조직적 공격…"폭탄 불발되자 차량 돌진"

·  국민 1인당 연평균 ‘살충제 계란’ 12.5개 먹어…계란 유통…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