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11_KSD_행사사진1

사진 제공=예탁결제원

[에너지경제신문 이민지 기자]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두근두근 미래세상 대탐험’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일, 9일, 10일 총 3회 이뤄졌다.

두근두근 미래세상 대탐험은 초등학생들에게 4차 산업의 핵심 기술과 이를 주도하는 다양한 기업의 노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300명 모집에 1000여명이 응모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도 매우 높았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1차부터 4차 산업혁명의 주요 변화를 이해하는 ‘GO!GO! 미래 세상’ △팀별 미션을 수행하며 빅데이터,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핀테크, 자율주행자동차기술 등 전시물 기반 체험활동을 통해 이해하는 ‘OH! 놀라운 세상’ △ 미래 세상을 준비하는 자신의 노력을 활동지로 표현해보고 배운 내용을 총정리하는 골든벨 게임으로 구성된 ‘WOW! 새로운 세상’으로 나눠 진행됐다.

증권박물관은 오는 18일까지 네이버카페(네이버 증권박물관 방학특별프로그램 모임 카페)와 우편물로 교육후기를 제출한 교육생에게 추첨을 통해 시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예탁결제원 증권박물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증권박물관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증권을 폭 넓게 체험하고 올바른 금융지식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임지현, 북한 선전매체 재출현…"납치설은 거짓말"…

·  농식품부, '살충제 달걀' 관련 420개 농장 성분 보완 조사

·  이낙연 총리 "정부 속이는 농가는 형사고발 포함 엄정조치"

·  스페인 연쇄테러 조직적 공격…"폭탄 불발되자 차량 돌진"

·  국민 1인당 연평균 ‘살충제 계란’ 12.5개 먹어…계란 유통…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