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질자원분야 인재육성의 요람인 지질자원연구원 국제지질자원인재개발센터는 오는 16일부터 2박 3일간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나는야, 필드마스터! 변화의 프론티어, 연안지질 탐험’ 캠프를 진행한다.

전국 초·중생 대상 여름방학 현장 지질조사 프로그램으로 인기 ‘짱’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유난히 더운 올여름, 과학 꿈나무 친구들이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우리나라 곳곳의 자연을 찾아가 땀 흘리며, 체험할 수 있는 현장 야외지질조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화제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KIGAM, 이하 지질자원연)이 여름방학 특집으로 진행할 인기 체험 학습 프로그램인 ‘나는야, 필드마스터!’가 그것이다. 

국내 지질자원분야 인재육성의 요람인 지질자원연 국제지질자원인재개발센터(센터장 이성록)은 16일부터 2박 3일간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나는야, 필드마스터! 변화의 프론티어, 연안지질 탐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에 개설 된 ‘나는야, 필드마스터!’는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에 국내 지질자원 현장을 직접 찾아가 실습하는 체험형 지질조사 프로그램이다.

특히 전문 지질과학자의 현장 지도 아래, 참가 학생 모두가 실제 전문가가 돼 경험하고 교류·토론하는 다채롭고 색다른 연구 현장실습 체험이다.

올해는 "변화의 프론티어, 연안지질 탐험"이라는 주제 하에 야외답사 사전교육을 포함, 전북 고창·부안 일대의 고인돌군 및 운곡습지 답사, 갯벌은 살아있다(갯벌의 지질구조 및 퇴적구조 알아보기, 퇴적암 및 변성암 실습), 갯벌체험, 채석강 답사 등의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졌다. 

지난달 11일부터 18일까지 총 2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에 나서 단 2분 만에 모집 인원이 마감돼 연구원 대표 체험 학습 프로그램의 인기도를 반영했다. 

중학생 위주의 참여 형태에서 올해부터는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도 참가할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지난 4월 ‘제1회 KIGAM 지구사랑 미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에게도 우선 참가 특전을 부여해 과학문화 대중화 활동의 연속성을 제고했다.

국제지질자원인재개발센터 이성록 센터장은 "나는야, 필드마스터! 는 학생들이 자연과 함께하면서 자연의 신비를 만나보고 벗겨보며 지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경험과 소통의 장"이라며 "지질과학과 다양한 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꿈나무 육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질자원연 신중호 원장은
“KIGAM의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제공은 미래 지구과학자 육성을 위한 연구원의 우수한 지식재산의 기부이자 나눔이라며 모든 학생이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과정의 개발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나갈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질자원연은 이외에도 지구과학 지식재산의 확산을 통한 미래 과학 꿈나무 육성을 위해 체험 위주의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초·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진로탐색 교육인 ‘창의체험교실’, ‘지구 탐험을 위한 연구실 체험’ 등을 운영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홈페이지(www.kigam.re.kr)를 참고하면 된다. 


추천기사


·  필룩스, 상반기 영업이익 55억, 전년比 48%↑…사상최대 실…

·  광해관리공단, 올해 폐광지역 대체산업 융자 182억원 지원

·  윌로펌프, 無재해 10배수 달성 성과 거둬

·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방위사업청 방산 기술보호 ‘맞…

·  까다로운 국제인증, 국내 토종 인증기관서 한 번에 받자!



이시각 주요뉴스


·  임지현, 북한 선전매체 재출현…"납치설은 거짓말"…

·  농식품부, '살충제 달걀' 관련 420개 농장 성분 보완 조사

·  이낙연 총리 "정부 속이는 농가는 형사고발 포함 엄정조치"

·  스페인 연쇄테러 조직적 공격…"폭탄 불발되자 차량 돌진"

·  국민 1인당 연평균 ‘살충제 계란’ 12.5개 먹어…계란 유통…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