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2

사진=라이나생명.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라이나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지난 10일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시스템인 라인 봇(LINA BOT)을 실제 업무에 적용했다고 12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반복적으로 처리하는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으로 많은 인력과 시간을 들여야 하는 단순 업무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라이나생명의 라인 봇은 약 한달 간 테스트 기간을 거쳐 계약관리, 고객서비스, 영업운영, 보험금심사, 언더라이팅, 품질모니터링 등 총 34개 프로세스에 우선 적용됐다.

라이나생명에 따르면 실제 라인 봇을 적용한 후 하루 약 23시간이 소요되던 반복 업무가 약 1.87시간으로 감소했다. 이를 통해 영업마감, 지급업무 등 단순반복 업무에서 벗어나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게 라이나생명보험 측의 설명이다.

특히 고객의 서류접수와 보험금 심사 자동화로 보다 빠른 보험금 지급이 가능해졌으며 메일 발송 등이 누락될 우려없이 로봇이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 품질모니터링을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이지현 라이나생명 정보기술본부 전무는 "이번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도입은 직원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고객 편의까지 증진시킬 획기적인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각 주요뉴스


·  日 총선, 아베 압승 예상…"자민·공명당 281∼336석"(1보)

·  이집트 사막지대서 경찰·무장단체 교전…경찰 최소 55명 사…

·  바른정당, 文 신고리 재개 서면발표 "당당하지 못하고 비겁"

·  체코 총선, 재벌 '안드레이 바비스' 이끄는 긍정당 승리…200…

·  다가오는 태풍 ‘란’…영남·제주, 초속 20m 강풍에 항공운…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