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알토엔대우가 올 겨울철 시장에 도전장을 낸 ‘친환경 저녹스 에코그린 콘덴싱보일러’.이 보일러는 핵심부품인 열교환기 부품을 현열과 잠열이 하나로 통합된 유럽스타일의 일체형 열교환기를 적용, 열효율을 극대화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실현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주)알토엔대우(대표 강복구)가 올해 성수기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 ‘친환경 저녹스 에코그린 콘덴싱보일러’는 보일러의 핵심부품인 열교환기 부품을 현열과 잠열이 하나로 통합된 유럽스타일의 일체형 열교환기를 적용했다.

12일 알토엔대우에 따르면 이 보일러는 기존 콘덴싱 보일러 대비 연소실 기밀과 내구성을 대폭 개선, 열효율을 극대화해 최고 수준의 에너지효율 1등급을 실현했다.

또한 유럽 오클리(Orkli)사와 기술협력을 통해 하향식 예혼합 표면연소 핵심기술을 접목한 세라믹 프리믹스 버너(Ceramic Premix Burner)를 장착, 저소음을 앞세운 보일러 제품으로 거듭났다.

알토엔대우 관계자는 "유럽스타일의 GAS밸브와 터보 팬(Turbo Fan)을 적용, 최적 연소 환경 구성으로 질소산화물(Nox)와 일산화탄소(Co)의 배기가스 배출을 최소화해 저 녹스(Nox) 1등급을 만족하는 친환경 보일러로 손색이 없다"고 했다.

이와 함께 소비자 편리성을 최대한 구현한 것 또한 특징점이다. 축열식 물탱크 사용으로 반복 사용해도 일정온도를 유지해 주는 온수온도 유지시스템 기능을 비롯 가스와 물을 동시에 절약하면서 급속 온수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온수 순간공급을 가능하게 했다.

아울러 사용자가 온수온도를 섭씨 1도씩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맞춤 온수시스템을 적용하고, 배기 온도센서를 추가해 겨울철 동파방지 안전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이밖에도 수 배관부 블록화, 경제적 설계를 통한 제품경쟁력을 확보해 타사 대비 소비자에게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제품구성을 완비한 것 또한 커다란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이 보일러 제품은 난방출력을 기준으로 1만6000/2만/2만5000kcal/h 등 3가지 제품군으로 구성했다.

알토엔대우가 올 겨울 성수기 시장을 겨냥해 함께 선보인 또 다른 제품은 최첨단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홈 IoT 보일러’를 내세울 수 있다.

IoT(사물인터넷)보일러 실현을 위해 최첨단 기술의 전용 IoT 룸콘을 개발·적용함으로써 통신사 스마트홈 앱을 사용, 스마트폰에서 가스보일러의 난방, 온수 온도 조절은 물론 가스보일러 가동상태와 고장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갖춘 보일러로 거듭났다.

언제 어디서나 에너지 사용량을 관리하고, 보일러 스스로 사용자에게 최적의 난방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의성을 장착한 최신형 보일러 제품이다. 이에 더해 공격적 마케팅 일환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SKT 홈과 연동된 SKT스마트 홈쿠폰을 평생 사용 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덤으로 제공한다.

알토엔대우는 소비자의 입장을 최대한 고려해 꼭 필요하고 중요한 기술에 집중,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고 고장 없는 가스보일러 본연의 가치에 충실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것을 가장 핵심적인 가치로 삼고 있다.

알토엔대우 관계자는 "올 겨울 소비자들에 새롭게 선보일 보일러 신제품은 난방 열효율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인체에 유해한 배출가스를 현격하게 줄일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며 "이 두 가지 핵심 기술을 채용함으로써 기존 콘덴싱보일러 대비 연소실 기밀과 내구성을 탁월하게 개선시켜 연소실 내부의 열 손실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국내 최고 수준의 열효율과 저소음을 실현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추천기사


·  온수매트, 간절기 난방용품 안성맞춤…시장 판촉경쟁 ‘후끈…

·  성수기 가스보일러 5사…시장 도전장낸 대표 제품은 무엇? <…

·  [광물가격동향] 우라늄·철광석 소폭 하락, 유연탄 등 4개…

·  [아침햇살] 4차 산업혁명과 선도자

·  경동나비엔, ‘나비엔 메이트(Navien Mate)’ 홈쇼핑 판…



이시각 주요뉴스


·  日 총선, 아베 압승 예상…"자민·공명당 281∼336석"(1보)

·  이집트 사막지대서 경찰·무장단체 교전…경찰 최소 55명 사…

·  바른정당, 文 신고리 재개 서면발표 "당당하지 못하고 비겁"

·  체코 총선, 재벌 '안드레이 바비스' 이끄는 긍정당 승리…200…

·  다가오는 태풍 ‘란’…영남·제주, 초속 20m 강풍에 항공운…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