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

한전KDN은 11일 광주도시철도공사와 기술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한전KDN 권순렬 에너지인프라사업팀장, 이훈 에너지신사업처장, 윤석열 신성장동력본부장, 임수경 사장,광주도시철도공사 김성호 사장, 나석주 고객본부장, 김일홍 종합관제실장, 김성태 전기팀장


[에너지경제신문 호남취재본부=박승호 기자]한전KDN 임수경사장은 11일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광주도시철도공사 본사에서 광주도시철도공사 김성호 사장과 만나 기술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광주 전남지역을 대표하는 전력IT·철도 분야 전문 공기업이 상호 긴밀한 기술협력을 통해 철도 시스템에 최첨단 전력IT기술을 적용하고, 지역상생과 공동발전에 함께 힘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철도전력 친환경에너지 도입 방안 ▲시스템 지능화와 국산화 적용을 위한 기술개발과 정보공유 ▲기반시설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전KDN과 광주도시철도공사가 각 기관의 우수한 기술 교류를 통해 철도시스템의 에너지 효율화를 이끌고, 정부 친환경 에너지 정책 추진과 4차 산업혁명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