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인식개선에 청년이 나선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8.01.19 14:38

중기중앙회, '제14기 행복한중기씨' 운영진 발대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송진우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대국민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제14기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 대학생 운영진을 선발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19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제1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 운영진은 중소기업과 사회문제 현상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 중 선발된 소수정예 남녀 대학생 10인으로 구성됐다.

블로그는 중소기업을 올바로 알리고 긍정적 이미지 확산을 위해 2010년부터 운영돼 왔으며, 345만 명에 육박하는 누적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는 중소기업 분야 대표 파워 블로그다.

제14기 행복한 중기씨 운영진들은 중소기업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고 국민들의 균형 있는 시각 형성을 위한 취재와 기사작성 활동을 6개월간 진행한다.

세부적으로는 강소·우수 중소기업 소개, 중소기업 CEO와 직원 인터뷰, 중소기업 이미지 인식도 조사 등을 통해 중소기업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아울러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아이디어 공모전 운영, KBIZ 중소기업 편견-ZERO 세상 네이버 TV캐스트 운영 등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대국민 문제의식을 일깨우는 역할도 동시에 병행할 예정이다.

제14기 운영진으로 선정된 이수희(21, 한국외국어대학교)씨는 "전체 기업의 99%인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변화에 관심이 많아서 행복한 중기씨 운영진에 지원하게 됐다"며 "운영진으로써 중소기업에 대한 청년의 다양한 시각을 가지고 중소기업을 올바로 알리는 데 적극 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재원 중기중앙회 인력지원본부장은 "제14기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 운영진 활동을 통해 젊은이들이 중소기업을 올바로 이해하고 많은 국민들이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되새겨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송진우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