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p20180213105402


한국예탁결제원은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지속가능경영 노력의 일환으로 13일 2017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2010년에 증권유관기관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자료는 한국품질재단의 검증을 통해 최종 발간된 세 번째 보고서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전략 체계’와 ‘인권경영 추진 체계’ 로 구성돼 있다.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표준작성기준에 따라 사회적 책임관련 글로벌 지표인 UNGC 10대 원칙과 UN SDGs를 반영했다.

clip20180213105805

지속가능전략체계(자료제공=예탁결제원)


지속가능경영 전략 체계는 ‘종합증권서비스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달성하기 위한 3대 전략방향, 7대 전략과제, 2대 지속가능경영 기반과제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인권경영 추진 체계는 UN인권이사회 및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 이행 기준 등을 반영했다.

이병래 사장은 "한국예탁결제원은 자본시장의 지속발전 기반을 확고히 하겠다"며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섬으로써 함께 성장하며 공동의 가치를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탁결제원은 주주, 고객 등 주요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배포하고 홈페이지 및 국내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데이터베이스 등에 등록할 예정이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