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국산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 중 처음… 메디톡스 "국산 필러의 우수성 태국 시장에 알릴 것"


메디톡스 '뉴라미스 딥'

태국 식약청(TFDA)에서 시판허가를 획득한 메디톡스의 ‘뉴라미스 딥’. 사진=메디톡스 제공



[에너지경제신문=이종무 기자] 메디톡스는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 딥’이 태국 식약청(TFDA)의 시판허가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국산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이 태국 시판허가를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메디톡스는 이번 허가로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히알루론산 필러를 태국 시장에 판매하게 됐다.
뉴라미스 딥은 메디톡스 뉴라미스 시리즈의 대표 제품으로 2011년 메디톡스가 순수 자체기술로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다. 메디톡스에 따르면 뉴라미스는 지속성을 증대시켰고 부탄디올 디글리시딜 에테르(BDDE) 잔존물을 기준치 이하로 제거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재되고 유럽 의약품 품질위원회(EDQM)의 승인을 받은 히알루론산을 원료로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뉴라미스가 국산 제품 가운데 최초로 의약품으로 분류돼 태국 시장에 진출하게 된 것은 메디톡스의 연구개발(R&D) 역량이 입증된 것"이라며 "메디톡스는 앞으로 국산 필러의 우수성을 태국 시장에 알려나가고 이번 태국 시장 진출로 뉴라미스의 해외 시장 공략은 더욱 탄력 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