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21일 부터 대구·김해·의왕서 개최

2018 대한민국 에너지체험전.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2018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이 대구광역시, 김해시, 의왕시 등 3개 도시에서 각 4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다.

대구광역시는 3월 21일(수)부터 24일(토)까지, 김해시는 3월 28일(수)부터 31일(토)까지, 의왕시는 4월 4일(수)부터 7일(토)까지 진행된다.

‘2018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지역난방공사 등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에너지 공기업과 개최지역의 지자체가 참여한다. 에너지 체험전은 매년 전국 도시를 순회하며 열리는 '대국민 에너지 바로 알리기' 체험행사이다. 

"체험보다 더 좋은 에너지교육은 없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제 14회를 맞이한 2018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은 매년 전국 주요 3개 도시를 순회하여 에너지의 절약과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에너지 체험 행사이다.

최근 기후변화대응과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되고 저탄소 생활이 강조되고 있는 현실에서 에너지체험전을 통해 에너지의 변모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에너지체험전은 국가 에너지 정책에 대한 홍보와 교육적 참여의 장을 마련하여 특히 청소년들에게 에너지 자원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새로운 정보와 다양한 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선진 에너지 강국으로서의 밝은 미래상을 정립하고자 추진되었다.


특히 이번 체험전에서는 신재생에너지를 주제로 한 테마체험관이 마련되었으며, 신재생에너지 학습을 위한 '키오스크 터치 게임', '풍력을 활용한 놀이기구 만들기', 신재생에너지와 함께하는 미래를 상상하며 남기는 '희망의 메시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에너지체험을 위해 개최지역의 지자체관, 포토존, 안전체험버스, 지진체험버스, 소방체험 부스가 마련되었다.

현재 개최지역의 초등·중학교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에너지체험전 사무국에 신청을 하면 학교에서 무료 버스를 이용하여 체험장까지 편의성도 제공하고 있다. 관람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개최지역인 초·중·고 학생들을 포함해, 일반인도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참여 및 관람에 관해 자세한 사항은 '2018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