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이미지] 함샤우트 잇플루언서 웹사이트
[에너지경제신문 이주희 기자] 광고대행업체 함샤우트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 매칭 플랫폼인 ‘잇플루언서(itFluencer)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잇플루언서는 브랜드와 제품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효과적으로 매칭해 제품에 대한 홍보를 가속화하는 플랫폼이다.

함샤우트에 따르면 잇플루언서 플랫폼은 인플루언서드의 실시간 데이터를 축적하고 그 동안 진행했던 이력들을 데이터화해 브랜드의 제품 특성, 캠페인 목적 등에 적합한 인플루언서의 빅데이터 분석을 전략적으로 추천해 준다.

특히 기존 플랫폼과 달리 단일 채널이 아닌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등 두 채널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을 자동으로 연결한다. 또 인플루언서의 포스팅 업로드 및 주요 지표, 성과까지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해 등록된 캠페인의 인플루언서 방문자 수, 콘텐츠 반응 수, 해시태그, 팔로워 수 등의 결과를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잇플루언서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 후 2개월간 700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를 확보하고 94건의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함샤우트는 많은 기업과 브랜드들이 대부분 팔로워나 방문자 수 위주로 인플루언서를 평가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잇플루언서 플랫폼 출범으로 효과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