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1

리차드 빅스(왼쪽부터) 큐브인텔리전스 대표, 김동주 MG손해보험 대표가 ‘고객혜택 중심 보험상품’ 개발을 위한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MG손해보험)

[에너지경제신문=이유민 기자] MG손해보험은 16일 블록체인 전문기업 큐브인텔리전스와 고객혜택 중심 보험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의 보험비즈니스모델’을 공동 개발한다. 이들은 블록체인기술로 자동차 운행데이터를 활용해 보험상품을 만들 계획이다.

또 운전습관, 운행거리, 요일제운행 등에 따른 다양한 보험료 할인과 사물인터넷(IoT)기반의 사고 자동비상호출, 맞춤형 차량관리 알림, 사고예방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객전용 앱을 제공해 차량관리 이력 지원, 차량정보 실시간 확인 등 편의기능도 대폭 강화된다.

아울러 큐브인텔리전스에서는 블록체인 기술 접목으로 보다 실질적인 고객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주행거리에 따라 차량정비, 소모품교환 등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한다. 더불어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정비센터, 중고차매매상, 보험사 등 제휴사를 통한 원스톱 서비스를 연결 제공한다.

MG손보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원스톱 자동차 애프터마켓서비스’로 보험 비즈니스모델을 발전시켜 보다 다양한 고객혜택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