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금감원 '1사1교 금융교육' 업무협약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8.04.26 17:15
DGB금융

▲DGB금융그룹이 관계자들과 1사1교 금융교육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DGB금융)

[에너지경제신문=송두리 기자] DGB금융그룹은 26일 DGB금융교육센터, DGB대구은행 효목동지점, 대구입석초등학교와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 업무 협약을 맺고, 예술교육 지원을 위한 교내 미술동아리 지원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현장 전문가들로부터 교육을 받아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과 태도를 길러주기 위해 금융회사가 인근 초·중·고교와 결연을 맺고 실시한다.

이날 협약에 따라 DGB금융교육센터와 DGB대구은행 효목동지점은 대구입석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금융교육 전문강사가 학교로 방문에서 교육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금융교육‘, 모델뱅크 체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DGB꿈나무진로직업체험관 초청 체험교육인 ‘뱅크 데이(Bank Day)’, 은행원 직업인 특강 등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대구입석초등학교 예술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교내 미술동아리에서 필요한 물품 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200만원 상당의 미술동아리에서 필요한 물품인 미술용 의자를 지원해 학생들이 좀 더 좋은 조건에서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DGB금융교육센터의 오원열 센터장은 "DGB대구은행은 지난해 수요자 맞춤형 금융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퇴직직원 활용 전문강사 양성, 금융교육봉사단 구성 등 지역 내 금융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감원에서 주관하는 2017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1사1교 금융교육에 더욱더 적극적으로 참여해 금융교육이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