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브랜드 평판1

(표=한국기업평판연구소)




[에너지경제신문 조아라 기자]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 순으로 나타났다.

삼성생명의 브랜드평판지수는 지난 1월보다 1% 하락했고, 한화생명은 19%, 교보생명은 29% 상승했다.

이어 동양생명, 신한생명, 흥국생명, 라이나생명, ING생명, AIA생명, 미래에셋생명, K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현대라이프생명, KB생명, 푸르덴셜생명, ABL생명, PCA생명, DGB생명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3

(표=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4월 14일부터 2018년 5월 15일까지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900,426건을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612,490건과 비교하면 11.02% 줄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6.66% 하락, 브랜드 이슈 0.90% 하락, 브랜드 소통 14.58% 상승, 브랜드 확산 29.23% 하락, 브랜드 공헌 11.5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