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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_보험금 간편청구서비스 오픈 (제공=KB손해보험)




[에너지경제신문 조아라 기자] KB손해보험은 16일 업계 최초로 병원에서 진료비를 납부하고 인증하면 기존의 서류 발급 및 청구서 작성 등의 절차 없이 보험금이 청구되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촌과 강남 세브란스병원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서비스 대상 병원은 점차 늘어날 예정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진료를 받고 세브란스병원 대표 앱 ‘마이(My) 세브란스(신촌)’ 또는 ‘강남세브란스’ 앱에 접속하면 된다. 앱에서 ‘실손보험청구’ 메뉴를 누르면 ‘뚝딱청구’ 앱이 연동돼,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진료내역을 선택하면 된다

이러한 앱 기반의 간편 청구 방식은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 병원에 저장된 정보를 전자데이터(EDI) 형태로 보험사에 전송함으로써 기존 청구 방식을 대체했다.

KB손보는 "고객들이 보상 과정에서 느끼는 경험이 보험사의 만족도를 크게 좌우할 수 있다"며,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이번 서비스가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고 보험사 보상 서비스의 간소화 흐름에 촉진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B손보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정착한 후 전국 가톨릭성모병원 6곳에 확대 시행하고 대상 병원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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