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1

신성훈(왼쪽부터) KB국민카드 마케팅본부 상무, 서경미 링크샵스 대표이사가 ‘의류 도소매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과 상생을 위한 업무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이유민 기자] KB국민카드는 9일 동대문 의류 도소매 플랫폼 운영 스타트업인 ‘링크샵스’와 업무 제휴를 맺었다.

‘링크샵스’는 도소매상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동대문 시장에서 판매되는 각종 의류를 주문하고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최근 ‘KB인베스트먼트’에서 2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 사는 전국의 동대문 의류 도소매 소상공인을 위한 제휴카드 출시를 비롯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또 장기적으로는 양 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소상공인 관련 사업도 함께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에 따라 체크카드 형태로 발급되는 제휴카드는 ‘링크샵스’의 의류 도소매 플랫폼에서 주문한 물품 대금을 계좌 이체나 직접적인 현금 거래 없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카드 결제 금액의 0.2%가 포인트로 적립되며 특정 행사 기간에는 추가 포인트 적립이나 청구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제휴는 계열사인 ‘KB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지원은 물론 의류 도소매 소상공인들과 상생 가능한 협업 모델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등 카드사가 보유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상생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