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1.5MW 규모 런던 주택용 태양광 프로젝트에 고출력 태양광 모듈 공급

-모듈 상하단 분리발전 통해 구조물 많은 도심에서도 많은 발전량 보장

-각종 어워드로 기술력 및 성능 입증한 큐피크 듀오 통해, 유럽 주택용시장에서 확고한 입지 다질 것


캡처

영국 런던 주택에 설치된 한화큐셀 태양광 모듈 [사진제공=한화큐셀]


[에너지경제신문 이현정 기자]한화큐셀이 영국 런던에서 진행되는 1.5메가와트(MW) 규모 주택용 태양광 프로젝트 ‘Solar Together London’에 고출력 프리미엄 모듈을 공급한다. 한화큐셀은 런던 시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해 현지 공급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런던 내 5개 자치구 약 600개 가구에 고출력 모듈 큐피크 듀오(Q.PEAK DUO)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2050년까지 무탄소 도시 전환을 목표로 하는 런던 시 에너지 정책의 일환으로 공동구매를 통해 각 가정의 태양광 설치비용을 절감하고 태양광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3월 시작됐다. 런던 내 각 자치구는 지난 6월 희망자 신청을 접수하고, 8월 태양광 시공업체 간 역경매를 진행했다. 추후 각 자치구는 신청자들에게 설치 희망여부를 재확인하고 선정된 시공업체와 함께 태양광 시스템 공동구매·설치를 도울 예정이다.

이번에 한화큐셀이 공급할 큐피크 듀오는 제품 출력과 장기적 안정성을 높이는 퀀텀 기술에 태양광 셀을 반으로 잘라 저항 손실을 줄이고 출력을 높이는 하프셀 기술이 접목된 고출력 단결정 모듈이다. 지난 7월 국내에도 출시된 큐피크 듀오는 기존 제품 대비 출력이 대폭 향상돼 일반 주택의 좁은 지붕에서도 많은 발전량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일반 태양광 모듈은 그늘이 있을 경우 발전 출력이 떨어지는데 큐피크 듀오는 모듈 상하단 분리발전을 적용해 모듈 한쪽이 그늘에 가려져도 다른 한쪽에서 전기를 생산할 수 있어 구조물이 많은 도심에 적합하다.

큐피크 듀오는 지난해 영국 태양광 매체 ‘Solar+Power Management Magazine’이 태양광 제조 전과정을 평가해 시상하는 ‘Solar+Power Award 2017’를 수상한 바 있다. 지난 6월에는 업계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Intersolar Award 2018’에서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태양광 모듈 중 유일하게 수상하기도 했다. 한화큐셀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과 성능을 자랑하는 큐피크 듀오를 유럽 시장에 알리고 앞으로 꾸준한 성장이 전망되는 유럽 주택용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