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캐나다수소연료전지협회(CHFCA) 업무협약 체결

20181011_150107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신재행 단장(왼쪽)과 캐나다 수소연료전지협회 Ross Bailey 의장이 11일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을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한국, 캐나다 양국의 대표 수소산업 기관들이 수소연료전지 산업의 활성화와 수소에너지 공급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 단장 신재행)은 캐나다 수소연료전지협회(CHFCA: Canadian Hydrogen and Fuel Cell association, 의장 Ross Bailey)와 11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측은 수소연료전지산업의 발전을 위해 한국과 캐나다 양국의 성공적인 기업교류 및 다양한 시범사업에 참여하고, 국제표준 제정 및 홍보활동에 공동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H2KOREA 신재행 단장은 "한국과 캐나다와의 수소관련 시장교류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관련 기업들 사이의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폭넓은 수소생태계 시장을 형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의 밴쿠버에 위치한 CHFCA는 2009년 캐나다수소협회와 수소연료전지캐나다(H2FCC)가 통합해 탄생한 캐나다의 비영리 기관이다. 캐나다의 수소연료전지 산업 분야를 대변하고, 해외시장에서 협회 회원사의 제품과 서비스의 상업화를 촉진하는데 힘쓰고 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