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발전용 연료전지, 태양광 사업 등 친환경에너지 공동 보급 협력협약 체결

333

삼천리 안민호 운영본부장(우측)과 임병택 시흥시장이 친환경에너지 보급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와 시흥시는 29일 ‘시흥시 친환경에너지 보급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흥시 내에 친환경에너지 보급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정부의 에너지 전환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한 목적에서 체결된 협약이다.

삼천리와 시흥시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태양광사업 등 친환경에너지를 확대 보급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가치 창출의 상생협력 모델을 만드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기관 고유의 자원과 기술을 활용해 특화된 친환경에너지사업을 발굴하는 한편, 시민참여 펀드 조성을 통해 얻는 수익 일부를 공유하는 시민참여형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역중심의 분산형 전원으로 변화하는 에너지 패러다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친환경에너지 사업발굴에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삼천리 안민호 운영본부장은 "시흥시와 함께 다양한 친환경 정책 분야에서도 적극적으로 연계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