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사진2)NH농협은행, _APCCAL EXPO 2018 SEOUL_ 의장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이유민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31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APCCAL EXPO 2018 SEOUL’에서 은행권 단독으로 의장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APCCAL(Asia Pacific Call Center Association Leaders)’는 중국, 호주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들을 대표하는 고객센터협회 단체장들의 협의회로써, 매년 개최국을 번갈아가며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NH농협은행은 업계 최초로 실시한 실시간 STT(Speech To Text) 서비스를 이용한 ‘콜센터 AI시스템’으로 상담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의장상을 수여받았다.

시상식 이후 한국콜센터산업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 17회 한국고객센터 기술경영컨퍼런스의 세번째 강연자로 나선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박승훈 팀장은 콜센터 AI시스템을 주제로 NH농협은행에서 활용중인 AI시스템의 주요기능을 설명하고, 해당 기능을 직접 시연했다.

이 날 수상자로 나선 최명규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의장상을 수여받게돼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콜센터 AI시스템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상담품질을 향상시켜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