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사진2. 메인페이지

‘픽썸’ 메인 페이지

[에너지경제신문=이유민 기자] 빗썸이 암호화폐 상장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투자자들이 직접 암호화폐를 검증하고, 상장 여부에 대해 투표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선보였다.

빗썸은 6일 암호화폐 상장 투표 커뮤니티 사이트 ‘픽썸’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사이트는 베타 버전으로, 보완을 거쳐 추후 정식 오픈 예정이다. 현재 픽썸에서는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는 5개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와 투표가 진행 중이다.

회원들은 픽썸에 투표 후보로 올라 온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대해 자유롭게 평가하고 투표할 수 있다. 투표 결과최종 우승한 암호화폐는 우선적으로 빗썸 상장 검토 대상이 된다.

투표 대상은 빗썸에 상장을 원하는 프로젝트 중에서 선정한다. 프로젝트사(社)가 공개 참여신청서를 픽썸을 통해 제출하면, 빗썸은 결격 여부에 대한 내부검토를 거쳐 공개투표에 부의한다. 공정한 투표가 이뤄지도록 ‘최종 선정 프로젝트 투표자 리스트 공개’, ‘관리자 모니터링’ 등의 방안도 함께 운영된다.

최종 후보를 선정하는 각 라운드는 2주간 진행되며, 상장 후보로 최종 선정된 프로젝트에 투표한 회원들은 해당 코인을 에어드롭 받는다. 에어드롭은 해당 프로젝트사가 사전에 공지한 정책에 따라 지급된다.

빗썸은 픽썸을 통해 암호화폐 상장 프로세스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빗썸 관계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픽썸 커뮤니티 오픈을 통해 암호화폐 상장 프로세스의 투명성을 강화했다"며 "빗썸은 앞으로도 투자자가 믿고 투자할 수 있는 건전한 암호화폐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