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이마트 방한대전 4

(사진=이마트)



[에너지경제신문=여헌우 기자] 올 겨울 맹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유통 업계도 ‘월동 준비’에 돌입하느라 바빠졌다. 패딩 등 겨울 의류를 할인 판매하는가 하면 마트·백화점 등에서는 다양한 난방 용품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외식가에서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들이 연이어 출시된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이달 26일까지 패딩·히터 등 난방용품을 20~50% 할인 판매하는 ‘방한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이를 위해 겨울의류 40여종, 난방가전 40여종을 준비했다. 데이즈 남성 국민구스다운 후드점퍼를 42% 할인가에, 남성 국민구스다운 베스트를 4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식이다.

데이즈 히트필 웜웨어 2개 구매시 50% 할인, 데이즈 기모 타이즈·레깅스 2족 구매시 20% 할인 등 내의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이마트는 한겨울 추운 날씨가 이 같은 난방용품 매출 상승을 견인한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여한 가운데 난방용품도 특가에 선보인다. 이색적인 개인용 난방기기도 대거 준비했다는 게 이마트 측의 설명이다.

회사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5주간 온도와 매출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 기온이 영하 5~6도 사이일 때 관련 제품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담당은 "갑작스러운 한파가 찾아와 체감온도가 뚝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방한대전을 통해 이마트 고객들이 난방용품을 저렴하게 준비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달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특집전’을 펼친다. 점포별로 팝업스토어를 마련하고 크리스마스 장식품이나 파티용품 등을 소개한다. 압구정본점의 경우 10일부터 13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프리미엄 모피 대전’을 열어 겨울용품을 모은다. 천호점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영이너웨어 상품전’을 진행한다.

식음료·외식 업계도 겨울 특수 잡기에 한창이다. 미스터피자는 신제품 ‘랍스터몽땅’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인증샷 프로모션을 펼친다. 해당 제품 구매 고객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이를 인증할 경우 추첨을 통해 롱패딩 제품을 선물하는 게 골자다.

[사진1] 네스카페 크레마 윈터 블렌드 3종

(사진=롯데네슬레코리아)



롯데네슬레코리아는 겨울 한정판 ‘네스카페 크레마 윈터 블렌드’를 내놨다. ‘네스카페 크레마 윈터 블렌드’는 입 안 가득 진하게 남는 커피의 풍미를 담은 ‘다크 아메리카노’, 달콤한 바닐라향이 나는 ‘바닐라향 라떼’, 상큼한 오렌지 향의 ‘오렌지향 라떼’ 등 3종이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또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나만의 윈터 홈카페’ 분위기 연출을 도울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방침이다.

SPC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겨울 맞이 차음료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차음료는 SPC그룹이 론칭한 블렌디드 티(Blended tea) 브랜드인 ‘티트라(Teatra)’의 제품이다. 카페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히비스커스’와 진한 풍미를 가진 블랙티 ‘잉글리쉬 블랙퍼스트’로 구성됐다고 배스킨라빈스는 설명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날씨가 갈수록 추워지면서 몸을 녹일 수 있는 따뜻한 차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났다"며 "블렌디드 티 메뉴 등 아이스크림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를 출시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연안식당 가리비비빔밥 이미지

연안식당 가리비비빔밥. (사진=디딤)



외식가에도 겨울바람이 불고 있다. 디딤이 운영하는 연안식당은 겨울에 가장 맛이 좋은 제철 해산물 가리비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가리비비빔밥’과 ‘가리비찜’을 출시해 판매 중인 연안식당은 신선하고 맛이 뛰어난 가리비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국내 대표 가리비 생산 지역인 경남 고성에서 직접 공수해 메뉴를 만들고 있다고 소개했다.

국밥 브랜드 ‘육수당’에서는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을 활용한 굴국밥을 출시해 판매 중이다. 겨울이 제철인 굴은 대표적인 건강 식재료 중 하나로 꼽힌다. 육수당은 고객들에게 건강한 한끼를 제공하기 위해 통영 굴을 듬뿍 넣은 굴국밥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