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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 내 삼성전자 전시관 입구에 설치된 ‘초대형 LED 사이니지’. 사진 제공=삼성전자


[에너지경제신문=이종무 기자]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19’에서 인공지능(AI), 5세대(5G) 이동통신을 기반으로 한 혁신 기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전시회 참가 업체 가운데 가장 넓은 3368㎡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삼성 시티’라는 콘셉트로 자사의 AI 플랫폼 서비스 ‘뉴 빅스비’를 중심으로 한 커넥티드 솔루션과 각 사업 부문별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삼성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초대형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로 구성된 파사드를 설치해, 창사 50주년을 기념하는 삼성전자의 전략 제품과 브랜드 이미지 영상을 보여준다.

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이번 CES에서 AI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여러 기기들을 연동한 서비스를 공개한다. 뉴 빅스비가 탑재된 AI 스피커 ‘갤럭시 홈’이 집 안의 여러 기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스마트 TV나 패밀리허브 스크린 등을 통해 음성뿐만 아니라 시각화된 정보까지 결합시켜 AI 경험을 제공하는 모습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선 이동중에도 끊김 없는 서비스를 강조했다. 집에서 듣던 음악을 차 안에서 그대로 이어 듣거나 차량의 ‘디지털 콕핏’ 스크린을 통해 패밀리허브 냉장고 내부를 확인한 뒤 부족한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자사의 IT 기술과 하만의 전장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콕핏을 지난해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사용자 경험과 안전성을 향상시킨 ‘디지털 콕핏 2019’도 전시한다. 디지털 콕핏은 전년 대비 3개의 스크린이 추가돼 모두 6개의 스크린으로 구성된다. 전 좌석 개인에게 최적화된 환경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홈과 패밀리허브를 중심으로 주거 공간에 특화된 홈 AI 솔루션도 강조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2019년형 패밀리허브는 뉴 빅스비의 확장성을 기반으로 기기 안에 탑재돼 있지 않은 제3자 서비스까지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고, 모바일 기기와 연동해주는 스마트 뷰 기능도 단순 미러링이 아닌 어플리케이션(앱) 제어 등 조작까지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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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 행사장의 삼성전자 ‘QLED 8K’ 부스. 사진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또 이번 CES에서 마이크로 LED와 양자점발광다이오드(QLED) 8K의 투트랙 전략을 공고히 한다. QLED 8K 제품군을 확대해 전세계 시장에서 8K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2019년형 삼성 스마트 TV가 업계 최초로 애플과의 협력을 통해 아이튠즈 등을 지원하게 돼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라고 명명한 ‘더 프레임’과 ‘세리프 TV’신제품도 선보이며, 특히 마이크로 LED 신기종을 중심으로 별도 전시관을 만들어 거래선 상담 등을 진행해 신시장 개척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5G를 통해 달라질 미래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현재 우리나라와 미국의 5G 상용 서비스에 사용하고 있는 여러 형태의 기지국과 IoT 지원 기기를 비롯해 지난달 선보인 스마트폰 형태 단말까지 전시한다. 아울러 5G 이동통신으로 가능해질 미래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팜, 스마트 팩토리 등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밖에도 별도의 공간에 갤럭시 존을 마련하고 방문객이 ‘갤럭시 노트9’과 가상현실(VR)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고, ‘차량용 전방 주시 카메라’와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실시간으로 주변 차량과 도로 상황을 알려주는 셀룰러 기반 ‘차량 통신 기술’ 등도 소개된다.

삼성전자 반도체·부품(DS) 부문은 거래선 상담을 위한 별도 공간을 마련해 빅데이터(BD), 전장 분야의 특화된 솔루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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