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KB증권] KB證, 베트남자회사(KBSV) 사이공지점 개설_20190109

지난 8일 열린 KBSV 사이공지점 개설행사에서 김성현 KB증권 사장(왼쪽에서 네번째), 박천수 KB증권 글로벌사업본부장(왼쪽) 및 응우엔 둑 호안 KBSV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등 주요 관계자들이 축하인사를 하고 있다.(사진=KB증권)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KB증권은 베트남 자회사 KBSV(KB Securities Vietnam)의 사이공지점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KBSV는 사이공지점 개설로 호치민 지점에 이어 호치민 지역에 2개의 지점을 보유하게 됐다. KB증권은 하노이 소재 2개 지점을 포함해 베트남에 총 4개 점포를 구축하게 된다. 이번 지점망 확대를 통해 KBSV는 리테일을 기축으로 본사 협업을 통한 IB 부문의 역량 강화 및 S&T 수익 강화 등의 성장전략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개설 행사에는 베트남 국가증권위원회 부위원장, 베트남 증권예탁원 회장, 호치민 증권거래소 이사장, 하노이 증권거래소 이사장 등 베트남 금융당국 고위관계자와 KB증권 김성현 사장, 호안(Hoan) KBSV 사장 등이 참석했다.

KB증권 김성현 사장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글로벌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베트남 경제가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KB증권이 베트남 국민들의 금융자산 증대를 돕고, 베트남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양질의 자본을 조달하는 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KB증권은 KBSV에 약 700억원 규모의 자본금 증자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KBSV를 현지 증권업계 자본금 기준 10위권 이내로 진입시킨다는 계획이다.

KB증권 측은 "성장성이 높은 아시아 지역에서 신남방 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