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에너지경제신문=정희순 기자] SK브로드밴드는 10일부터 B tv를 통해 유튜브 및 팟캐스트에서 활동하는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한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현재 음성만으로 전달되는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제작해 광고 없이 B tv에서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1인 미디어 전문 방송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1인 미디어 콘텐츠를 모바일 영역에서 벗어나 TV까지 확장하고자 하는 IPTV 업계 최초의 시도다. 콘텐츠 제작 후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2주간의 홀드백 기간 이후 유튜브에 공개된다. B tv 고객이 누구보다 빨리 ‘핫’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셈이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유튜브 및 팟캐스트의 제작, 스튜디오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1인 미디어 전문기업 미디어자몽과 함께 운영한다. SK브로드밴드는 미디어자몽이 확보하고 있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보이는 팟캐스트’의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보이는 팟캐스트’를 통해 임신/출산/육아 전문 방송인 ‘맘맘맘’을 비롯해, 맛깔난 요리를 선보이는 ‘요리하는 시간’, 인기 MCN 채널인 ‘보이스 빌리지’, ‘걸스 빌리지’, ‘스튜디오 V’, 심리상담을 다루는 ‘황상민의 심리상담소’, 야구 마니아를 위한 ‘프로동네야구’와 미니어처 마니아를 위한 ‘쪼만한 마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에피소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 오픈 시점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총 19개로,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상반기까지 역량 있는 1인 크리에이터들을 추가로 발굴해 프로그램을 총 30개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아울러 향후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별도 앱으로도 출시해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SK브로드밴드는 크리에이터의 영상 촬영 현장에 고객을 초청하는 체험형 마케팅을 정례화한다. 또 방송 중 소개된 물건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을 추가해 고객의 지속적인 관심과 시청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크리에이터에게는 참여도 및 성실도에 따라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한다. 또, 이용자가 크리에이터를 적극 후원할 수 있도록 팬덤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1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CJ상품권 5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황상민
요리
마맘맘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