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 SK디앤디-블룸에너지 연료전지 주기기 공급권 계약 체결

- 전기생산 효율 높고 백연, 미세먼지 배출 적은 친환경에너지 생산 가능


clip20190207140741

SK디앤디와 블룸에너지는 연료전지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공급계약 체결식을 맺었다. [사진제공=SK디앤디]


[에너지경제신문 이현정 기자] SK디앤디와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 시스템 제조기업인 블룸에너지는 국내 연료전지 발전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주기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체결로 SK디앤디는 블룸에너지사의 연료전지 ‘에너지 서버(Energy Server)’를 직접 공급받아 국내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추진한다.

SK디앤디와 블룸에너지는최근 블룸에너지 본사에서 두 회사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발전용 연료전지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11월의 SK디앤디와 블룸에너지 간 MOU를 구체화해 체결된 것으로 SK디앤디는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용도로 주기기를 직공급 받을 예정이다. 이번 계약 과정에서 블룸에너지사로부터 국내 시장에서 SK디앤디가 가진 부동산과 신재생에너지 개발역량이 높게 인정받은 것으로 해석된다.

블룸에너지 에너지서버는 전기생산효율이 기존 연료전지 대비 50% 이상 높으며, 기존 화력발전 대비 백연과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이 거의 없다. 또 소음이 적고 위험도가 낮으며, 부지 활용도가 높아 유휴공간이 적은 도심 내 또는 산업단지 등 전력 다소비 부하 인접 지역에 직접 설치가 가능하다.

함윤성 SK디앤디 사장은 "발전용 연료전지는 최근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의 핵심축으로서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는 분산형 전원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SK디앤디의 기존 풍력,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축에 연료전지를 더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함과 동시에 명실상부한 국내 Top-tier 분산형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목표에 더욱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