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다운로드 (26)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스튜디오 (사진=신세계TV쇼핑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신세계TV쇼핑은 오는 15일 모바일 커머스 촬영에 최적화된 모바일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제작된 모바일 스튜디오는 약 30평의 규모로, 천장에 LED 조명을 설치해 1명이 촬영을 할 수 있도록 구현했고, 촬영 후 바로 편집을 진행할 수 있도록 편집기를 스튜디오 내부에 설치했다. 여기에 화이트, 블랙, 크로마, 색지 컬러 세트 등 스튜디오 3면을 다양하게 구성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신세계TV쇼핑은 이번 모바일 전용 스튜디오 오픈을 통해 모바일 컨텐츠를 기존보다 2배 가량 더욱 늘려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세계TV쇼핑이 모바일 전용 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하는 등 모바일 사업에 투자하는 이유는 모바일을 통해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신세계TV쇼핑의 모바일 매출은 2017년 대비 103% 증가했다. 전체 매출 비중 역시 2017년 19%에서 2018년 25%, 올해 1월에는 30%까지 높아지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이용 연령대 역시 기존 20~30대가 주를 이루었던 것에 비해 현재는 40~50대 고객 층까지 고른 매출을 보이고 있다.

이에 신세계TV쇼핑은 오는 3월부터는 기존에 운영하던 모바일 전용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해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임성신 신세계TV쇼핑 모바일 기획팀 부장은 "모바일 플랫폼 성장에 맞춰 퀄리티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자체 모바일 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했다"며 "향후에는 모바일 스튜디오 내에서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