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untitled
[에너지경제신문=류세나 기자] 동대문 의류 도매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링크샵스(대표 서경미)가 인터넷 쇼핑몰 및 의류 소매업 창업자들을 위한 ‘새싹 사장님 창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링크샵스’는 인터넷 쇼핑몰과 의류 소매업 창업자들의 사업 초기 시행 착오를 줄이고 동대문 시장의 이해를 돕는 일환으로 자체 교육과 네이버 협업 교육 등 2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링크샵스’에서 운영하는 ‘새싹 사장님 창업 교육’은 매달 정기적으로 기수를 모집해 시장 용어 및 전반적인 도매 시장 실무 전반에 걸친 이론부터 동대문 현장에서 사입을 직접 체험하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15일 시작하는 1기는 신청 접수 하루만에 마감됐으며 다음 달 부터 매월 격주로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링크샵스’는 네이버와 함께 ‘동대문 의류 도매시장과 사입 노하우’라는 주제로 △14일 서울 △21일 부산 △27일 광주(전남) 등에 위치한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매월 실시되는 이 교육은 장기적으로 전문 과정을 마련하고 지역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서경미 대표는 "동대문 도매시장의 경력있는 전문가들이 직접 교육에 참여해 패션업 창업자들의 시행 착오를 줄이는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라며 "‘링크샵스’가 전통적인 시장과 새로운 세대를 연결하는 데 의미있는 역할을 하고 앞으로도 동대문의 현대화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