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보도자료

한국거래소 정지원 이사장(사진 왼쪽)과 부산광역시 교육청 김석준 교육감이 15일 진로교육 협력 관련 MOU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거래소)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한국거래소는 부산광역시 교육청과 부산시 교육청 회의실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꿈담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꿈담기는 ‘학생들의 꿈을 담아내는 기업’의 줄임말로, 교육청과 기업이 함께하는 직무중심의 실질적인 진로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이번 MOU는 거래소가 지난 1월 진로교육 유공으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은 것을 계기로 교육당국과의 협업을 보다 강화해 학생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로체험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했다.

한국거래소는 기존에 실시하던 금융교육을 학생들이 미래 금융인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실무형, 참여형 과정 등으로 세분화하고 이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등을 지원한다.

재무제표 등 활용 모의 금융투자분석, 모의 상장?투자체험, 전문인 멘토 운영 등이 교육과정에 포함된다.

부산시 교육청도 ‘꿈담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관내 학교대상 모집?안내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필요시 소요 예산 등을 일부 지원한다.

정지원 이사장은 체결식에서 "한국거래소의 진로체험 금융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자본시장의 역할과 경제적 기능을 이해하고 미래 금융인의 꿈을 체험해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거래소는 우리 사회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교육을 활성화하고 이를 위해 관련 기관과의 협조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