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사진2] 토다이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졸업 및 입학 등 새출발을 알리는 시즌인 2월을 맞아 외식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공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쿠폰 제공, 뽑기, 할인 프로모션 등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다양한 형태의 행사가 소개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졸업 시즌을 맞아 17일까지 ‘텍스트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텍스트 쿠폰은 말 그대로 ‘글로 된 쿠폰’이다. 피자알볼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100개, 네이버 ‘피자알볼로 이벤트’ 검색을 통해 100개, 총 200개 수량의 텍스트 쿠폰이 배포된다.

쿠폰을 발견한 고객들은 피자알볼로 온라인 및 모바일 페이지 혹은 애플리케이션 내 이벤트 탭에서 인증해 사용할 수 있다. 피자알볼로는 해당 텍스트 쿠폰을 통해 ‘꿈을피자’ 라지 사이즈 주문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프리미엄 뷔페 ‘토다이’는 졸업 시즌을 맞아 졸업생들을 위한 꽝 없는 ‘추억의 뽑기’ 이벤트를 이달 28일까지 전점에서 펼친다. ‘추억의 뽑기’판을 활용해 현장에서 즉석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다. 졸업장 등 증빙 서류를 지참한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토다이는 소개했다. 이벤트 경품은 1등 애플 에어팟부터 차기 방문 시 사용 가능한 토다이 무료 식사권, 15% 할인 쿠폰 등 푸짐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세븐스프링스’도 졸업이 있는 2월을 맞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졸업생을 포함해 2인 이상이 식사할 경우 졸업생은 50% 할인이 적용되는 게 골자다. 초·중·고·대학 및 대학원생이 대상이다. 결제 시 졸업증 등을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졸업·입학·입사 등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외식 업체들이 흥미로운 이벤트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며 "명절 및 밸런타인데이 등의 기념일까지 겹친 ’황금쇼핑 주간’인 만큼 외식 소비 규모가 커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