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조달청장, G-PASS협회 정기총회 참석…(주)구츠 등 5개 우수업체 표창 수여

조달청은 14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개최된 한국G-PASS 기업수출진흥협회 정기총회에 참석, (주)구츠 등 5개 해외조달시장 진출 우수업체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정무경 조달청장은 14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개최된 한국G-PASS 기업수출진흥협회(회장 강원식) 정기총회에 참석, (주)구츠 등 5개 해외조달시장 진출 우수업체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조달청은 그동안 공공조달 바이어 초청상담회, 해외전시회 참가, 전략기업 육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수조달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해왔다.

그 결과 매년 해외 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기업)수와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해 지난해 말 기준 G-PASS기업 수는 538개, 수출실적은 7억3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올해는 8억 달러 달성이 목표다.

정 청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우수조달기업들이 국내시장을 벗어나 해외조달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은 이제는 필수적인 선택"이라며 "조달청은 수출전략기업 육성사업을 확대하는 등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4월 나라장터 엑스포와 연계한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해외교두보 확보에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