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김병희 강원대 공과대학장 초청 "탈디젤·수소시대의 석탄산업" 특강

석탄공사는 8일 원주 본사 대강당에서 김병희 강원대 공과대학장을 초청,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석탄산업’을 주제로 2019년 사회혁신스쿨 제3강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대한석탄공사]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대한석탄공사(사장 유정배, 이하 석탄공사)는 8일 원주 본사 대강당에서 김병희 강원대학교 공과대학장을 초청,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석탄산업’을 주제로 ‘2019년 사회혁신스쿨 제3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최근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추진과 관련 수소경제에 대한 공사 직원들의 올바른 이해와 공사의 발전방향 제시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에서 김병희 학장은 석탄산업의 현황과 기후변화, 4차 산업혁명과 석탄산업, 탈디젤·수소시대의 석탄산업, 석탄공사의 새로운 포지셔닝 등을 주제로 수소경제시대에 석탄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유정배 석공 사장은 "갈탄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석탄산업의 새로운 기회에 대해 공유하게 된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최근의 에너지 패러다임에 대해 심도 있게 준비해 석탄공사가 에너지공기업으로서의 새로운 역할을 찾아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석탄공사 사회혁신스쿨은 국내 다양한 분야 전문가를 초빙, 석탄공사 임직원들의 사회혁신과 자기혁신에 대한 동기 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10월부터 4회째 개최됐으며, 올해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