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2019년 상반기 대학생 산학연수 프로그램 시행


1

한전 전력연구원이 전력·에너지 분야 전공 대학생의 직장 체험과 현장 실무능력 함양을 위해 ‘2019년도 상반기 대학생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사진제공=한전전력연구원]


[에너지경제신문 전지성 기자] 한전 전력연구원이 전력·에너지 분야 전공 대학생의 직장 체험과 현장 실무능력 함양을 위해 ‘2019년도 상반기 대학생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연수 프로그램에는 동국대(서울), 순천대(순천) 등 전국 6개 대학 전기, 기계공학 등 관련 분야 대학생 총 34명이 참가한다. 8월 18일까지 24주 동안 대전의 전력연구원 본원, 전남 나주의 에너지밸리센터에서 연구개발에 참여하는 등 연구개발 업무를 경험하게 된다.

대학생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은 송변전, 배전, 신재생 관련 연구과제에 참여하면서 자료 조사, 실험, 설계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논문 작성과 학술발표 등의 경험을 쌓게 된다. 전력연구원은 연수생 1인마다 전담지도 연구원을 지정해 연구개발 활동과 학술활동 등을 지도한다. 전력연구원은 2005년도부터 2018년까지 총 20개 대학, 408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산학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대학생이 한전 등 전력산업계에 취업하거나 전력·에너지 관련 대학원에 진학했다.

지난 1월에는 대학생 연수 프로그램의 성과와 기여를 인정받아 서울과학기술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2015년 2월에는 전력연구원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대학생의 수기가 교육부 주최 ‘현장실습수기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연구원 관계자는 "대학생 연수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전력연구원은 대학생들이 전력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