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보고서는 기존의 재무 보고와 함께 브랜드와 필수 불가결한 경제, 생태, 사회적 요소 등 지속 가능성과 연관된 다양한 정보들을 포함한다.
보고서는 두 가지 파트로 구성된다. 첫 번째 미래 전망(Perspective) 파트에서는 유명 저자 및 사진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디지털 변혁의 시대를 맞아, 포르쉐 브랜드에게 중요한 미래 사안들을 다룬다.
이 부분을 통해 포르쉐는 격변의 시대에서 자동차 산업이 직면한 문제 및 이슈 제기를 통해 영감을 얻고, 용기를 내 정면으로 맞서거나 사회에 영향을 미쳐 나가는 브랜드의 이야기를 순차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주요 주제 ‘실천(Doing)’을 바탕으로 직면 과제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 방법들을 제시한다.
두 번째 성과(Performance)파트에서는 지난해 경영 성과를 팩트와 수치 자료를 활용해 더 객관적이고 간단 명료하게 보여준다. 또 흥미롭고 유용한 사진 및 그래픽 정보와 가상 현실을 통해 보고서에 생동감을 부여했다. 이번 연간 및 지속 가능성 보고서는 독일어와 영어 그리고 중국어로 제공되며, 포르쉐 뉴스룸의 전용 링크 및 PDF 형식으로 제공된다.
포르쉐 뉴스룸 마이크로사이트의 연간 및 지속 가능성 보고서에는 인터랙티브 테이블, 상세한 개요 보기 등 추가 기능들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지난 몇 년 간의 핵심 지표들을 비교해 보고, 개별 분석 테이블도 작성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그래픽을 만들고 이를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저장도 가능하다.
포르쉐의 연간 및 지속 가능성 보고서는 디자인, 예술, 건축을 결합한 아이코닉 스타일을 자랑하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마이어 앤 마이어(Meire und Meire)에서 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