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트러스트 그룹) |
이번 교육은 전 계열사 지점 창구 및 소비자금융부,고객서비스센터 등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이 중 교육 수료 희망자 1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J트러스트 그룹은 고객 응대 직원의 감정노동 스트레스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관련 직무 역량을 강화해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 과정은 △문제해결 중심적 사고 전환 △고객응대역량 강화 △갈등 상황 해결 능력향상 등 세 가지 주제 아래 다양한 강의 및 실습 활동이 진행되며, 마음 시뮬레이션 만들기, 감정소진 예방 포스터 제작 등 직원의 감정적인 피해를 치유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구성된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직원의 경우 직무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정서적 피해를 예방하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가 곧 대고객 서비스 품질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J트러스트 그룹은 임직원들의 직무별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 계열사 리스크 관리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금융 리스크관련 교육을 실시했으며, 임직원 대상 리더십 역량 개발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우수사원 해외 연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