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15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서초교육장…가이드북도 제공

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는 15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서초교육장에서 ‘2019년 고효율인증 중소기업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강태구)는 15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서초교육장에서 ‘2019년 고효율인증 중소기업 교육’을 실시했다. 

고효율인증제도는 1996년부터 시행돼 고효율제품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이에 대한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국가에서 일정 기술기준 이상의 제품에 인증을 부여하는 성능인증제도로, 해당 품목을 생산하는 기업이 자발적으로 신청할 수 있는 제도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가 고효율인증 획득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고효율인증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실무교육으로 진행됐다. 

에너지공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고효율 인증 고시 개정 현황으 비롯 △고효율인증 신청방법(가이드라인) △고효율조명 시험방법 등을 안내하고, 교육에 참석한 중소기업 담당자들에게 ‘2019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 가이드북’을 제공했다. 

에너지공단 강태구 경기지역본부장은 "제도가 근간이되 해당 산업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그 제도를 기업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경기지역을 비롯 수도권 내 중소기업들이 고효율인증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고효율인증제도에 대한 담당자 교육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