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디자인·주거 공간·평면 등 입맛대로 구성 가능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 ‘대쉬’(사진=대림산업)


[에너지경제신문 오세영 기자] 대림산업은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스마트하게 다양한 평면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구현하는 주거 플랫폼 ‘C2 HOUSE’를 선보였다.

C2 HOUSE는 ‘Creative Living’과 ‘Customizing Space’의 결합어로 개인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사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C2 HOUSE의 3가지 핵심요소는 △디자인 차별화 △주거 최적화 △라이프스타일 맞춤 등이다.

디자인적 측면에서는 비움을 콘셉트로 색감을 단순화하고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로 개인의 취향에 맞는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도록 마련했다.

‘C2 HOUSE’ 컨셉 개념도(자료=대림산업)


또 공간이 제 기능을 찾고 동선과 수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움직임을 줄일 수 있도록 실내를 설계했다.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될 수 있도록 가변형 구조로 구성돼 집주인의 입맛에 맞게 스마트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더불어 자동 센서로 공기 질이 관리되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해 미세먼지에 대한 대비책도 강화했다.

대림산업은 지난 2015년부터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 대쉬(DASH/Daelim Application for Smart Home)를 개발해 단지에 적용하고 있다. ‘ DASH’는 기존 월패드의 모든 기능을 어플리케이션으로 옮겨 담아 스마트폰이나 태플릿PC 등을 이용해 원격으로 집 안을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스마트기기만으로도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활용해 가스, 조명, 난방 등을 관리하고 가스·전기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건물 입구 및 세대현관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문객을 확인하고 대화할 수 있다.

대림산업은 가정마다 무선 AP(Acess Point)를 설치해 입주민이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집안에서 무료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마련했다.


     

추천기사


·  [창간30주년-진화하는 스마트홈-1] 삼성물산 ‘IoT 스마…

·  [창간30주년-진화하는 스마트홈-4] 우리집 공기 관리 똑똑…

·  [창간30주년-진화하는 스마트홈-2] 현대건설, ‘하이오티…

·  [창간30주년-진화하는 스마트홈-6] SK건설, 지능형 공기…

·  [창간30주년-진화하는 스마트홈-7] 포스코건설, 기술 3박…

·  [창간30주년-진화하는 스마트홈-8] 롯데건설, ‘10단계…

·  [창간30주년-진화하는 스마트홈-3] 대우건설, 현관부터 집…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