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셀럽 뜻 칸 국제영화제

셀럽 뜻 칸 국제영화제 (사진: MBC / 셀럽파이브 / 네이버)

[에너지경제 온에어 이지희 기자] '셀럽' 뜻을 향해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4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셀럽' 뜻을 검색하는 이들이 늘어난 가운데 최근 중국 셀럽들이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 대거 참여한 사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넥스트 샤크에 따르면 당시 레드 카펫 행사에 시염비라는 중국 여배우가 참석했으나 장시간 포즈를 취하며 기자들로부터 뭇매를 받은 사실이 보도됐다.

이에 대해 넥스트 샤크는 "레드 카펫 진행 요원이 시염비에게 이제 그만 비켜달라고 요청했으나 그는 이를 무시한 채 계속해서 포즈를 취했다"라고 설명, 결국 그녀는 보안요원에 의해 레드 카펫에서 끌려오다시피 하차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중국 현지 매체들은 약 10만 위안(1720만 원)을 지불할 경우, 칸 국제영화제 레드 카펫에 설 수 있다고 보도, 실제로 올해 해당 영화제엔 중국 유명 BJ 왕홍(왕워홍런) 등 셀럽들이 다수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일각에선 시염비 역시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으나 아직 해외에 이름이 알려진 배우가 아님을 지적, 이어 그녀가 '셀럽' 자격으로 해당 레드 카펫에 참여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졌다.

이에 대해 시염비는 "긴장한 나머지 현장요원들과 의사소통이 되지 않았다"라고 해명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셀럽' 뜻은 비공인들 중 SNS와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린 인물을 뜻하며 연예 및 스포츠 분야에서 다방면으로 활동한다.

star@ekn.kr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