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ㅇ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KT&G는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인 ‘릴 베이퍼(lil vapor)’와 전용 카트리지 ‘시드(SiiD)’, 일회용 액상형 전자담배 ‘시드 올인원(SiiD All-IN-ONE)’을 27일 동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주 국내에 출시한 미국의 ‘쥴’과 액상전자담배 시장을 놓고 정면승부를 벌일 전망이다.

‘릴 베이퍼(lil vapor)’는 액상형 전자담배 기기다. 별도의 스틱 없이 기기에 액상 카트리지인 ‘시드(SiiD)’를 결합해 사용한다. 담배 1개비 분량을 사용할 때마다 진동으로 알려주는 ‘퍼프 시그널’ 방식을 적용했다. 액상 카트리지를 얼마나 소모했는지를 알 수 없었던 기존 액상 담배의 단점을 개선했다.

‘릴 베이퍼(lil vapor)’는 슬라이드를 내리면 바로 작동돼 첫 모금부터 풍부한 느낌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또 제품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마우스 커버를 슬라이드에 끼우면 미사용시 입술이 닿는 부분을 덮게 돼 더욱 위생적인 기기 관리가 가능하다.

색상은 기본 흰색 바디에 슬라이드 색상을 달리한 ‘선라이즈 오렌지(Sunrise Orange)’와 ’클라우드 실버(Cloud Silver)’ 2종이 준비됐다.

‘릴 베이퍼(lil vapor)’의 권장 소비자가는 4만 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선착순 구매자 2만명에 한해 충전과 항균 기능이 있는 휴대용 파우치를 제공한다.

KT&G는 ‘릴 베이퍼(lil vapor)’의 전용 카트리지 ‘시드(SiiD)’도 출시한다. ‘시드(SiiD)’는 일반 담배 맛의 ‘시드 토바(SiiD TOBAC)’, 시원한 맛의 ‘시드 아이스(SiiD ICE)’, 이국적인 맛의 ‘시드 툰드라(SiiD TUNDRA)’ 총 3가지 종류가 출시된다. ‘시드(SiiD)’의 가격은 개당 4500원이다. 이를 통해 담배 한 갑 분량을 흡연할 수 있다.

KT&G는 ‘릴 베이퍼(lil vapor)’와 함께 일회용 제품인 ‘시드 올인원(SiiD All-IN-ONE)’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액상 카트리지가 내장된 일체형 제품이다. 마찬가지로 담배 한 갑 분량이다. 별도의 충전이 필요 없어 휴대가 간편하다는 게 장점이다. 가격은 개당 7000원이다.

신제품은 서울·대구·부산 지역 편의점 씨유(CU)와 ‘릴 미니멀리움(lil MINIMALIUM)’ 5개소, 인천·김포공항 면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임왕섭 KT&G NGP사업단장은 "이번 출시된 ‘릴 베이퍼(lil vapor)’와 일회용 제품 ‘시드 올인원(SiiD All-IN-ONE)’은 소비자들이 의견을 반영해 기존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개선한 제품"이라며 "KT&G는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일반 담배·궐련형 전자담배에 이어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