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JB주식회사(구 중부도시가스)가 후원하는 중부재단은 25일까지 제16회 비전장학금 장학생 공모를 진행한다. 비전장학금은 중부재단이 매년 실시하는 사회복지사 대학원 학비지원사업이다. 전문성 확충 및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 실무자들의 동기부여와 이를 통한 사회복지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생으로, 업무와 함께 학업을 병행하는 이들 중 타 기관 및 단체의 후원 또는 장학금 수혜를 받지 않는 자다.(교내 장학금은 중복 수혜 가능) 신규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실제 납입할 등록금액을 기준으로 졸업 때까지 10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누적 장학생 장학금 지원은 1500만원, 신규 장학생 선발은 1500만원으로 총 지원예산은 3000만원 규모다.

중부재단은 사회복지실무자 역량강화교육 ‘중부비전스쿨’, 지식공유네트워크 지원사업 ‘이:룸’ 사회복지실무자 긍정심리기반 EAP ‘Spring’ 등 사회복지실무자 지원에 특화된 사업을 지속해 오고 있다. 2005년부터 실시한 비전장학금을 통해서는 지금까지 120명의 사회복지사들에게 총 4억9500여만원을 지원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