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LG유플러스가 멸종위기의 동물을 실사 기반의 4K 실감형 AR(증강현실) 콘텐츠로 구현해낸다.

18일 LG유플러스는 "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공동으로 구성한 컨소시엄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19년 디지털콘텐츠 대중소기업동반성장 지원 국책사업’ 수행업체로 선정됐다"라며 "올 연말까지 총 40여 종의 멸종위기의 동물과 영화 속 동물 등을 선별해 4K화질의 실감형 AR콘텐츠로 제작, 5G(5세대 이동통신)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LG유플러스와 함께 공동 컨소시엄을 구성한 덱스터스튜디오는 국내 시각특수효과 분야 기술력을 보유한 디지털콘텐츠 전문기업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 해당 콘텐츠를 U+AR 앱을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해당 앱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는 360도로 자세히 돌려볼 수 있으며, 일상 공간에 배치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또 이를 SNS로 공유할 수 있어 멸종 위기 동물 보호에 대한 인식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AR글라스와 홀로그램 기기에도 적용할 수 있는 수준의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작해, AR콘텐츠 대중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김민구 AR서비스담당은 "이제 AR기술을 통해 5G 스마트폰으로도 3D 디지털 콘텐츠를 일상에서 접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번에 만드는 콘텐츠는 가족 고객들의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618 LG유플러스-덱스터스튜디오, 멸종위기동물 AR로 제작한다

18일 LG유플러스는 "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공동으로 구성한 컨소시엄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19년 디지털콘텐츠 대중소기업동반성장 지원 국책사업’ 수행업체로 선정됐다"라며 "올 연말까지 총 40여 종의 멸종위기의 동물과 영화 속 동물 등을 선별해 4K화질의 실감형 AR콘텐츠로 제작, 5G(5세대 이동통신)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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