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2017년 빵 매출 1위 치즈몽땅 새롭게 출시
SNS 의견 반영 크기 줄이고 치즈 단맛 강화

이마트 뉴치즈몽땅 이미지

이마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뉴치즈몽땅. (사진=이마트)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이마트는 2017년 빵 매출 1위를 기록한 ‘치즈몽땅’을 ‘뉴치즈몽땅’으로 새롭게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뉴치즈몽땅은 단단하고 달콤한 브리오쉬빵에 플레인 치즈크림으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박스(4개)에 5980원이다.

기존 치즈몽땅은 2017년 2월 출시된 후 그 해 이마트에서만 80만개가 판매되며 이마트에서 판매한 전체 빵 중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트레이더스와 백화점 매출까지 포함하면 총 110만개가 판매됐다.

다만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에서 "너무 커 먹기가 불편하다", "치즈 신맛이 강해 먹기 부담스럽다", "빵 안에 치즈가 옆으로 흐른다"는 소비자 의견이 나온 만큼 이를 제품에 반영해 새롭게 선보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새롭게 출시한 뉴치즈 몽땅은 기존 지름 30cm의 빵을 4등분해 팔던 것을 지름 7cm로 줄이는 대신 나눠먹기 편하게 4개입으로 구성했으며, 치즈의 신맛을 줄이고 단맛을 강화해 대중성을 높였다.

또 빵 속 치즈 양을 줄이는 대신 빵 위에 치즈를 올려 비주얼을 강화하는 한편 먹기 편하게 개선했다. 뉴치즈몽땅이 개당 크기는 줄였지만 한 개 중량 150g 중 60%인 90g이 치즈크림으로 구성 돼있어 진한 치즈 맛을 느낄 수 있다.

유병희 이마트 베이커리 바이어는"고객의 불만에 귀 기울여 상품을 개선해 뉴치즈몽땅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올해 몽땅 시리즈를 5탄까지 확대하는 등 젊은 고객을 이마트에 유입시킬 수 있는 특색 있는 상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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