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바람의 나라: 연’ ‘메이플스토리 오디세이’ ‘카운터사이드’ 등 CBT 일정 발표

넥슨이 27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넥슨 스페셜 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올 여름부터 선보일 온라인 및 모바일 신작 7종을 공개했다. 김현 넥슨 부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넥슨)


[에너지경제신문=정희순 기자] 올 상반기 국내 게임시장에 연이어 대작을 출시하며 시장을 이끈 넥슨이 하반기에도 질주를 멈추지 않을 전망이다.넥슨은 27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넥슨 스페셜 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올 여름부터 선보일 온라인 및 모바일 신작 7종을 공개했다.

김현 넥슨 부사장은 "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 구분 없이 넥슨의 경쟁력을 더해줄 다양한 게임을 준비 중"이라며 "많은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테일즈위버’ ‘바람의 나라’ ‘메이플스토리’…명작 IP로 ‘승부’


이날 행사에서는 넥슨의 인기 명작 IP를 활용해 준비 중인 신규 모바일게임의 세부 콘텐츠가 공개됐다. 앞서 넥슨은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 역사를 선도해 온 ‘바람의 나라’와 ‘테일즈 위버’ ‘메이플 스토리’ 등을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먼저 테일즈위버M은 아름다운 BGM(배경음악)과 고해상도 2D 그래픽을 토대로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다이나믹한 전투 방식을 구현했다. ‘에피소드 1’에 등장하는 8개의 캐릭터와 그에 따른 스킬, 무기 등을 모두 만나볼 수 있으며, ‘스토리 던전’, ‘룬시스템’ 등 ‘테일즈위버M’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했다. 출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또 온라인게임 ‘바람의 나라’는 게임의 맵과 NPC, 몬스터까지 완벽하게 구현돼 모바일 게임 으로 재탄생한다. 원작 스토리를 즐길 수 있도록 시나리오 모드가 준비됐고,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신수 쟁탈전’ 콘텐츠, 상위 레벨 유저들이 활용할 수 있는 ‘공성전’ 모드도 준비했다. MMORPG ‘바람의나라: 연’은 오는 8월 21일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메이플스토리의 모바일 버전의 게임 ‘메이플스토리 오디세이’는 올 여름 방학 시즌에 첫 번째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 신규 IP로 모바일·온라인 ‘쌍끌이’…일본시장 공략도 ‘가속화’

‘카운터사이드’는 현실 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세계인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림 어반 판타지 2D 캐릭터 수집형 RPG다. (사진제공=넥슨)


넥슨은 신규 IP로 모바일 시장에 도전하는 ‘카운터사이드’와 PC 온라인 신작 ‘커츠펠’의 국내 퍼블리싱 소식도 공개했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 게임 개발로 유명한 류금태 대표의 신작 ‘카운터사이드’는 또 다른 현실인 이면세계를 배경으로 한 서브컬처 게임이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팀을 구성하여 전장에 실시간으로 배치하여 전략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해당 게임은 올해 3분기 중 공개할 예정이다.

또 넥슨은 코그(KOG)가 개발한 ‘커츠펠’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 소식도 처음 공개했다. ‘커츠펠’은 애니메이션풍 그래픽과 3인칭 프리뷰 시점의 듀얼 액션 게임으로 내년 상반기 국내 서비스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커츠펠은 ‘그랜드체이스’와 ‘엘소드’ 개발진이 참여하고, 셀 애니메이션풍 비주얼을 가진 3인칭 프리뷰 시점의 듀얼 액션 게임이다. (사진제공=넥슨)


그밖에 넥슨은 올해 일본 출시를 목표로 ‘리비전즈: 넥스트 스테이지’와 퍼즐 액션 RPG ‘아크 레조나(Ark Resona)’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데브캣 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리비전즈: 넥스트 스테이지’는 ‘코드기아스’로 유명한 ‘타니쿠치 고로’ 감독의 인기 애니메이션 ‘리비전즈’를 모태로한 모바일게임으로, 원작 애니메이션의 액션성과 다양한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아크 레조나’는 마법과 고대기계 ‘마키나’로 불리는 독자적인 기술이 형성된 섬에서 펼쳐지는 장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퍼즐 액션 게임으로, 올 여름 일본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