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SEMrush,한국 내 11 가지 원료 에너지 관련 용어의 월간 인터넷 검색 횟수 조사
-한국 내 원료 에너지 검색의 다수는 태양 에너지 및 전기와 관련


clip20190701103011

SEMrush의 강력한 데이터 분석과 광범위한 웹 정보 수집 결과, 최근 2년 간 국내 태양에너지와 관련된 검색활동이 45% 증가하였다는 점을 밝혀냈다. [사진제공= SEMrush]



[에너지경제신문 이현정 기자] 통합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인 SEMrush는 한국 내 11 가지 원료 에너지 관련 용어의 월간 인터넷 검색 횟수 조사를 시행한 결과, 지난 3년간 태양 에너지와 전기 에너지에 관련된 검색 횟수가 가장 높았다고 밝혔다.

그 뒤를 이어 천연 가스와 디젤이 순서대로 순위에 올랐지만, 가장 주목할 부분은 태양 에너지 관련 용어 검색 성장률이 지난 2년간 연 45%의 성장을 보이며 검색 횟수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에너지 용어라는 점이다.

한국은 석탄과 원자력에 대한 높은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앞으로 15년간, 2031년까지 소비되는 에너지 중 재생 가능 에너지와 천연가스의 비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소(한국 내 SEMrush의 독점 마케팅 대행사)의 권정민 대표이사는 "개인이 검색하는 에너지 관련 용어의 대부분은 가전제품 또는 차량과 관련됐다고 가정할 수 있다. 또한 전력은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해 전통적인 화석 연료 또는 다른 청정 에너지원을 사용해 생산 가능하다. 태양 에너지, 전기 에너지와 관련된 검색이 에너지 관련 검색 용어 중 순위권에 있다는 사실에 희망을 느낀다. 태양 에너지는 환경 친화적인 에너지 자원이며 전기 에너지도 청정 에너지원에서 공급받을 수 있다. 이는 한국의 미래 탄소 발자국 축소 계획의 방향과도 일치한다"고 말했다.

그외 미국에서는 디젤과 전기, 독일은 디젤과 천연가스가 검색되는 원료 에너지 용어의 1순위와 2순위를 차지했다. 스웨덴의 경우 태양에너지와 디젤이 1,2위를 차지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