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20190707006719_AKR20190705144300002_01_i
KB금융지주는 지난 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2019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각 계열사 대표이사와 임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지주)
[에너지경제신문=허재영 기자] KB금융지주는 지난 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오전 세션에는 ‘금융업 전망 및 KB에 대한 시장의 기대’ 라는 외부 전문가 특강을 통해 KB금융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바이오 인증을 통한 손으로 출금 서비스, 리서치 챗봇 출시 등 성공사례를 만들어 낸 직원 혁신 스토리 소개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 상반기 워크숍 때 실시한 ‘KB다움’ 경영진 실천다짐을 되새겨 보고, 리더의 소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세션에서는 그룹 경영방향을 재점검하고 주요 현안 심층 토의를 진행했다. 디지털, 자산관리(WM), 기업투자금융(CIB) 등 총 11개 분야별 분임토의를 통해 핵심이슈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실행방안을 선정한 후, 현장에서 전체 경영진 피드백 과정을 거쳐 하반기 각 분야별 실행방안을 도출했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그룹 모든 경영진이 모여 활발한 토의를 통해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다시 번 생각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특히 하반기 그룹의 핵심이슈를 공유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도출함으로써 경영진들이 각오를 다지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