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신산업에 관심 있는 청년 예비창업자 대상


clip20190715101321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이상훈 소장)는 11일 울산과학기술원 유니스파크에서 에너지 분야에 관심있는 대학생, 청년을 대상으로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에너지경제신문 이현정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이상훈 소장)는 지난 11일 울산과학기술원 유니스파크에서 에너지 분야에 관심있는 대학생, 청년을 대상으로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7월 3일부터 7월 29일까지 모집 중인 에너지분야 2차 예비창업패키지 공모 안내와 함께 1차 모집에 선정된 에너지 분야 선배 창업기업을 초청해 창업기업의 아이템 설명 등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진입장벽이 높은 에너지 분야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꾸며졌다.

2018년에 선정된 창업기업 ‘SIS LAB’의 이창환 대표는 계절별 태양광 지지대의 각도 조절이 가능한 알루미늄 소재의 가변형 태양광 거치대를 개발한 본인의 창업 스토리와 매출 판로 개척 방법 등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 대표는 "지난해 9월 사업을 시작한 이후 시제품을 제작해 각종 박람회 전시를 통해 약 2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며 "에너지 분야 스타트업 기업이 자생적으로 매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이번 2차 예비창업패키지를 좋은 기회로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에너지 분야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2차)는 7월 29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만39세 이하 사업자등록 경험이 없는 예비(청년)창업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Copyright ⓒ ekn.kr all rights reserved.